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피드

매일 아침 쉬운 증시 체크 방법, 삼프로TV 경제의 신과함께

by Pickee_ 2021. 9. 10.

주식 투자자라면, 매일 아침 산업과 시장에 특별한 이슈사항이 있는지, 뉴스와 증시체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당연한 말인데도 막상 바쁜 아침마다 일일히 챙겨서 체크하는 것이 쉽진 않은데요.

그래서 저와 같이 아침이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아침에 듣는 '삼프로TV 경제의 신과함께'(이하 삼프로TV) 유튜브, 라이브 팟캐스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삼프로TV 경제의 신과함께 (네이버 오디오클립 Now)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삼프로TV는 이미 엄청나게 유명한 경제방송 콘텐츠이기도 합니다.

삼프로TV 경제의 신과함께 채널 (네이버 오디오클립)

주요 출연진 : 김동환, 이진우, 정영진

특별히, 이 세분의 프로 중에 김동환 프로님은 카카오M 주식예능 '개미는 오늘도 뚠뚠'의 멘토로 출연하기도 했죠. 개인적으로도 개오뚠을 통해서, 김프로님을 알게 되었고 어쩌다보니 삼프로TV까지 듣게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다소 진지함보다는 개오뚠 같이 예능으로 재밌는 콘텐츠를 선호하는 편이라... 삼프로TV가 어른들의 재미없는 경제, 증시 콘텐츠가 아닐까 싶은 느낌에 선뜻 듣겠다는 마음은 안들었는데요 ㅋㅋㅋ

주식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정보와 주린이가 배워야할 유용한 시장 지식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듣다보니 자연스럽게 매일 찾게 되었습니다. 경제에 대해서, 주식에 대해서 배우면서 느끼게 되는 또다른 재미가 있더라구요.

편성표

방송시간 : 평일 매일, 4회 라이브 진행

🕢 출근길 라이브 : 아침 7시 30분 ~ 9시 30분
🕕 퇴근길 라이브 : 오후 6시 ~ 7시
🕖 백브리핑 : 오후 7시 ~ 8시 30분
🕘 글로벌 라이브 : 저녁 9시 ~ 10시 30분


이 정도면 거의 업무를 보는 낮시간 동안을 제외하면, 하루종일 방송을 하는 것 같기도 한데요. 전체 방송을 다 들어본 것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는 오전시간 '출근길 라이브'가 가장 집중도도 좋고,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라디오처럼 틀어놓고, 출근 준비도 가능하고요. 대중교통을 타고 출근길에도 들으면서 증시를 브리핑해볼 수 있거든요.

무엇보다, 주요 증권사 애널리스트와 전문가들이 나와서 주요 이슈들에 대해 핵심적인 부분들 위주로 짚어주어 따로 뉴스를 다시 찾아볼 필요가 없더라고요. 장 시작 전에는 '염블리'로 유명한 이베스트투자증권 염승환 이사님이 나와서 장전 증시 리뷰를 해줍니다.

그리고 주식장이 시작한 9시 이후에 30분 간 같이 그날의 시장 동향을 체크해보기도 하는데요. 왠지 전문가들과 주식장을 같이 시작해서 그런지, 주린이인 저로써는 든든하더라고요.

주요 시청 채널 : 유튜브 라이브, 네이버 오디오클립 Now

삼프로TV는 유튜브 라이브, 네이버 오디오클립 외에도 TV 등 보이는 라디오로 진행되는 채널이기도 한데요. 추천하는 플랫폼은 유튜브와 네이버 오디오클립 Now 입니다. 

 

Today LIVE

매일 아침,저녁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경제 이야기

www.youtube.com

 

삼프로TV 경제의 신과함께 (by 삼프로TV)

no.1 경제방송 콘텐츠 경제의 신과함께, 삼프로TV의 네이버 오디오클립 채널입니다 2021년 1월 본격 시작합니다. 채.널.구.독!

audioclip.naver.com


참고로, 오전에 하는 출근길 라이브국내 증시에 대한 이슈 체크를, 글로벌 라이브해외 증시에 대한 이슈 체크를 중점적으로 살펴봅니다. 국내주식을 하시는 투자자라면 오전 라이브를, 미국주식은 글로벌 라이브를 참고하시면 좋겠죠?

게다가 글로벌 라이브는 유명 경제 유튜버 '슈카'가 진행을 하는군요! 슈카 팬이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ㅎㅎㅎ 


오늘은 경제 콘텐츠 채널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저처럼 오전에 출근준비로 바빠서 경제 뉴스, 증시 이슈 체크 놓치고 지나치셨던 분들은 이런 콘텐츠도 잘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


· 함께보면 좋은 글 ·

 

빅테크 담는 서학개미, 미국주식 주간 순매수 상위 종목 (9월 1~8일)

오락가락한 증시에 미국 빅테크에 높아진 관심도 구글, MS, 애플, 지수 ETF 사들인다 늘 하는 것은 아니지만, 오늘은 최근 미국 증시 주간 매매동향에 대해 한번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9월 첫째주(1

pickeespick.tistory.com

 

헬스케어 의료기기 관심종목 현황 (오스템임플란트, 바텍, 제이시스메디칼)

요즘은 개인적으로 공부만하고 주식 거래를 잘 하지 않는 편인데요. 7~8월은 지수 자체도 많이 하락세였기 때문에, 주로 우량주 위주로만 잘 담아두고 매매일지도 거의 쓰질 않았습니다. 그러다

pickeespic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