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피드

온라인 로또 구매, 인터넷 복권 구매 방법

by Pickee_ 2021. 8. 31.

모처럼 어젯밤 꿈자리가 좋았었는데, 왠지 로또를 바로 사야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ㅋㅋㅋ

그런데 집 주변에는 복권 판매점이 없어서 들어오면서 아쉬워하고 있던 참이었는데, 요샌 온라인으로도 로또를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살면서 제 돈주고 로또 사본적이 딱 한번이라.... 요즘은 인터넷 구매가 가능한지도 모르고 있었네요.😅

그래서 온라인 로또구매 방법에 대해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로또 복권 구매하는 방법

1. 동행복권 홈페이지 가입 & 로그인

먼저, 로또, 연금복권, 스피또 등 복권을 온라인 구매하기 위해서는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동행복권 접속 후, 우측 상단에 로그인/회원가입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있으시면 '로그인'을, 없으시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동행복권 홈페이지 (로그인/회원가입 메뉴)

 

2. 복권구매 > 로또 6/45

복권구매 메뉴를 통해 로또 구매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동행복권 홈페이지 (복권구매)

 

3. 복권 구매 페이지 (팝업)

로또6/45 구매 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으로 복권 구매 페이지가 뜹니다. (만약 팝업이 뜨지 않을 경우, 팝업 이 차단되지 않았는지, 웹브라우저 상단에서 경고를 확인하세요)

동행복권 로또 구매 페이지

(1) 번호 선택 방식

직접 번호를 선택할건지, 혹은 자동 번호 발급을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혼합선택/자동번호발급/직전회차번호/나의로또번호)

직전 회차에 넣었던 번호를 불러올 수도 있고, 나의 로또 번호를 별도로 저장해두었다가 재사용 할수도 있네요.

(2) 번호 선택지

직접 번호를 선택할 경우, 실제로 로또에 표기하듯 번호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 [초기화] 메뉴를 누르면 다시 초기화됩니다. 또한, 번호를 저장하고 싶다면 번호선택 후 [나의번호등록]을 하면 됩니다.

(3) 구매 수량 (적용수량)

구매수량은 최대 5개까지 가능합니다.(5,000원) 구매할 수량을 선택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우측의 '(4) 선택번호 확인란'에 선택한 번호가 채워집니다.

(4) 선택번호 확인

직접 선택한 경우, 선택 번호가 보여집니다. 자동 선택의 경우, 자동이기 때문에 ****** 과 같이 숫자가 직접 보여지진 않습니다.

(5) 예치금 확인

복권 구매를 위해서, 미리 예치금을 충전한 상태여야 합니다. 예치금이 하나도 없다면, '충전' 메뉴를 통해 바로 충전도 가능합니다.

충전 방법은 휴대폰 번호 인증을 통해서, 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를 인증하면, 인증한 휴대폰 번호로 '케이뱅크'의 가상계좌가 임시로 생성됩니다. 이 계좌에 입금을 하고나면, 충전이 완료됩니다.

케이뱅크 가상계좌 안내 메시지 (카카오톡)

(6) 최종 구매 진행 (구매하기)

예치금까지 마련되면, 구매하기를 통해서 최종적으로 구매가 진행됩니다. 

 

4. 구매한 복권 확인하기

구매한 복권 번호를 다시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구매/당첨 > 구매당첨내역'에 들어가면, 내가 구매한 복권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입한 복권 목록 중, 한개를 선택하면 실물 구매한 것과 같이 번호들이 보여집니다. 당첨여부도 복권 구매 리스트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복권 구매당첨내역 확인

로또 복권 온라인 구매 참고사항

☝ 건전한 복권 문화를 위해, 인터넷 구매는 1회 1인 5천원으로 제한됩니다. 소액으로 즐기세요!
✌ 복권 구매는 PC 웹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모바일 구매 불가)


그럼 이제 복권 구매를 했으니, 토요일까지 기대하는 마음으로 기다려보면 되겠네요.😁 근처에 복권 판매점 없이도, 이렇게 편리하게 구매할 수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재미로 해보는거지만, 이왕이면 행운이 잘 따르길 기대해봅니다! 이 글 보신 모든 분들도 행운 가득, 부자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