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피드

책과 함께하는 낭만적인 휴가, 북스테이 즐기기

by Pickee_ 2020. 8. 13.

때론 조용한 곳에서 책과 함께 낭만적인 하루를 지낼 수 있는 북스테이 여행을 떠나보시는건 어떨까요? 국내 감성 북스테이 명소를 알아봤습니다.

 

서점숙소(독립서점) / 제주시 구좌읍

제주 바다가 보이는 한적한 곳에 독립서점과 숙소를 함께 운영하는 곳입니다. 작은 책방이자 북카페인 공간에서 책도 보고, 숙소도 함께 즐긴다면 그야말로 제주도 힐링 여행이 되지 않을까요? 근처에 월정리해변이 있다고 하니, 바다에서 책 즐기기 딱이겠어요.

 

 

 

숲휴게소 / 속초시 도문동

풀내음 가득한 강원도 속초에는 책이 있는 숲휴게소가 있답니다. 게스트하우스와 함께 운영되는 이곳은 성수기여서 만실인데도, 책들과 함께 고요한 공간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북적이는 일상 속에서 숲속에 잠시 머물면서 마음도 정리하고, 쉬어보는 건 어떨까요?

 

 

9월의 집 / 청주시 상당구

'문화다방'이라는 독립출판사의 작업실이자 게스트하우스로 운영되고 있는 곳인데요. 감성적인 공간으로 책을 보며 쉬기에 좋은 공간처럼 보입니다. 글쓰기 특강 같은 것도 열리고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간혹 진행되는 것 같은데요. 수려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머물면서 책에 집중하기 좋을 것 같은 공간입니다.

 

 

 

갖가지 북스테이 / 용산구 해방촌

서울에서 북스테이를 찾으신다면 궂이 멀리 갈 필요도 없을 것 같아요. 용산구 해방촌에 아늑한 느낌의 북스테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답니다.

작고 조용한 숙소인 이곳은 작은 나만의 집 안에 서가를 꾸며놓은 것 같은 느낌인데요. 도심 속에 있어서 위에서 소개해드린 곳들처럼 자연과 가까운 느낌은 없지만 조용한 공간에서 혼자 쉬어가기에 딱 좋은 곳 처럼 보입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 작지만 알차게 준비해본 공간입니다. 오른쪽 세로로 긴 책장에는 잡지와 에세이가 서로 주인공처럼 꽂혀있고 왼쪽에 바로 옆 커피바와 소형냉장고가 있습니다. 업사이드 또는 앤트러사이트 원두이며 홍차는 예전에 버드커피에서 먹고 맛있어서 소량구매한 것을 비치해 두었어요. 나를 일으켜줄 책과 함께 안락한 하루를 보내세요🌷☕️

갖가지 북스테이(@gatgaji_book_stay)님의 공유 게시물님,

 

 

아크라북스 / 평택 덕현면

아이들과 책도 읽고 놀이도 즐기고 싶으시다면 평택호의 아크라북스를 소개해드립니다!

이 곳 정말 특이하게도 북스테이와 수영장도 함께 즐길 수 있게 되어있네요. 지금껏 소개해드린 공간에 비해 큰 공간의 도서관처럼 보이지만, 아이들과 함께 책 읽으며 시간을 보내기에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책이 지루해지는 타이밍이라면 물놀이를 하면 되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