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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피드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가를 알아보자! (구글 애즈 CPC 단가 검색하기)

by Pickee_ 2021. 2. 6.

오늘은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 꼭 알아두면 좋은 팁을 가져왔습니다. 들쭉날쭉한 광고수익의 실체! 과연 내 블로그의 애드센스 광고는 얼마나 할까요?

저도 문득 궁금해졌는데요, 구글애즈(Google Ads)를 이용해 직접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란?

구글 애즈는 광고주들이 구글에 광고를 등록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광고주들이 구글 애즈를 통해, 업체를 등록하고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게 되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도 광고가 진행되는 것인데요.

 

구글 애즈에서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때, 특정 키워드에 따라서 광고 단가가 얼마나 되는지를 직접 조회하고 광고주가 알아볼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 블로거들은 직접 광고 캠페인을 등록할 일은 없지만, 이 기능을 활용해서 블로그 애드센스에 달릴 광고가 어느정도 될지를 예측해 볼 수 있겠죠?

 

 

구글 애즈 가입하기

자, 그럼 본격적으로 구글 애즈를 한번 활용해볼까요? 먼저 구글 애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먼저 가입을 해야 합니다.

 

구글 애즈(ads.google.com/)에 접속하셔서, 시작하기를 누르면 빠르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 홈페이지
구글 애즈 홈페이지 메인

 

시작하기를 누르면, 그 다음 단계에서 바로 광고 캠페인을 위한 주요 광고 목표를 선택하라고 하는데요.

 

주요 광고목표 선택 단계
주요 광고목표 선택 단계

 

우리는 캠페인을 진행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위의 옵션이 아닌 다른 방법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하단에 있는 전문가 모드로 전환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단계

 

그다음 단계에서는 목표 선택지가 세분화되었지만, 우리는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선택해 줍니다.

 

비즈니스 정보 입력 단계
비즈니스 정보 입력 단계

 

그다음은 비즈니스 정보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이때, 청구서 수신 국가, 시간대, 통화가 잘 기입됐는지 확인합니다. (나중에 이 설정을 변경할 수 없으니 한번 확인해 주세요.)

아래쪽 실적 개선 관련 옵션은 동의하시는 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불필요한 초대장을 받고 싶진 않아서 수신하지 않음으로 선택했습니다.

 

모든 절차 완료!
모든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모든 가입이 완료되고,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제 구글 애즈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다시 구글 애즈 홈으로 가서 정말 광고 단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해 광고 단가 파악하기

이제 키워드 플래너 기능을 통해 구글 검색 키워드에 따라 광고 단가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즈에 로그인 한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좌측 메뉴에서 도구 > 키워드 플래너 메뉴를 찾아봅니다.

 

키워드 플래너 메뉴
키워드 플래너

 

키워드 플래너에 들어가셨으면, 이제 키워드 검색을 해볼까요? 새 키워드 찾기 메뉴를 클릭해 키워드 검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찾고 싶은 키워드를 모두 입력하고 결과보기를 누릅니다.

 

새 키워드 찾기
새 키워드 찾기

 

그러면 결과로 관련 키워드들에 대한 월간 평균 검색량광고 입찰 단가 목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아이디어 결과
키워드 검색 결과

 

관련 용어 참고

  • 키워드 (관련성 기준) : 그야말로 검색한 키워드와 유사하거나 연관성이 있는 키워드를 말합니다. 내가 검색한 키워드 외에도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으니 키워드 조사하실 때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 월간 평균 검색량 : 광고가 노출이 많이 되려면 그만큼 검색량도 많아야겠죠? 검색량을 참고해서 어떤 키워드가 인기 있는지를 알아봅시다.
  • 경쟁 : 이 키워드가 얼마나 경쟁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경쟁 강도가 높은 키워드는 이미 많이 광고되고 있고, 어디선가 많이 쓰이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광고 효과를 보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단, 경쟁강도가 높은 만큼 단가가 높게 쳐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페이지 상단 입찰가 : 이 부분이 바로 CPC 광고 단가로 클릭당 얼마 정도의 광고비용이 지출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즉, 그 키워드에서 광고가 노출되었을 때, 클릭 당 책정되는 광고 단가가 얼마인지를 보여주는 것이죠. 이 입찰가가 높을수록 광고 단가가 높다라고 이해하시면 되고, 그만큼 애드센스에서 높은 수익률을 가져갈 수 있는 키워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광고 단가를 확인해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결국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는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잘 선점해서 글을 작성하는 게 유리하다고 볼 수 있겠죠? 이번 글을 통해 고수익 단가를 찾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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