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피드

네이버페이 포인트 쌓아서 생활비 아끼는 방법

by Pickee_ 2023. 6. 5.

요즘은 물가가 너무 높아서 뭐든 비싸고, 소비가 많이 부담스러운 것 같아요. 그렇다 보니 안 하던 짠테크를 하게 되고 생활비를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방법들도 많이 찾으시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제가 주로 평소에 주로 활용하는 방법 중 가장 현실적으로 생활비를 아끼는데 보탬이 되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활용 노하우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네이버페이 혜택 내역

 

🧾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정책

일반적인 경우에는 네이버 쇼핑을 통해 구매를 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데요. 보통은 기본 구매 적립으로 1.0~1.5% 정도를 시작으로, 그 외에 멤버십 적립, 구매자 적립, 충전 적립 등 부가적인 포인트를 적립 항목들이 있습니다.

☝🏻 구매 적립 포인트

그래서 구매만 하더라도, 왠만큼 페이 포인트들이 많이 붙긴 해요. 근데 여기에 네이버페이 멤버십을 가입하고 있다면, 충전 적립 등을 포함해 최대 2.5%까지도 추가 적립을 해주고 있어서, 구매만 하더라도 (구매 확정 시) 꽤 쏠쏠한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답니다.

구매 적립 내역
구매 적립만으로도 포인트가 많이 쌓여요

게다가 종종 네이버 쇼핑 이벤트로 구매적립 포인트를 많이 주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러면 포인트 적립만으로도 꽤 높은 할인률을 받는다고 생각해 볼 수 있어서, 네이버 쇼핑을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생필품의 경우, 원쁠딜, 장보기, 기획전 등 네이버 쇼핑에서 혜택이 유리할 때가 많아요.

✌🏻 리뷰 적립 포인트

그리고 구매 적립 뿐만 아니라, 제가 잘 활용하는 것은 바로 리뷰를 작성하고 적립을 받는 것인데요. 특히, 사진/동영상 리뷰를 남길 경우, 기본 150원~300원까지도 주는 경우가 있어서 구매한 내역을 꼭 한 번씩 정리하여 리뷰하는 편입니다.

리뷰 적립 내역
네이버페이 포인트 리뷰 적립 내역

내역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리뷰만으로도 꽤 높은 적립 포인트를 주는 경우도 있답니다. 이렇게 적립을 해두면, 나중에 다른 것을 살 일이 생겼을 때도 다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고, 계속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 티끌모아 태산, 매월 생활비를 절약해 보자

저는 매월 얼마 정도를 적립받고 있는지, 확인을 해봤더니 매월 약 2~3만 원 정도 포인트를 적립받고 있더라고요.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내역
쏠쏠하네요

개인적으로는 타 쇼핑 플랫폼에 비해 적립률이 높은 편이라, 자주 애용하게 되는 것도 있고요.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현금화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여기에 팁을 하나 더 얘기하자면,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때, 온라인 쇼핑에서 포인트 적립 또는 할인을 해주는 카드를 활용하면 네이버페이 구매 적립 포인트+카드사 포인트를 같이 적립받을 수도 있어요.

적립률 높은 현대카드 제로 모바일 에디션 (신용카드 후기 참고)

 

현대카드 ZERO Mobile Edition 2 (포인트형) 발급 후기

21년 MZ세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신용카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던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현대카드 ZERO (신용)인데요. 많은 인기가 있던 카드여서인지, 무려 에디션2 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pickeespick.tistory.com

 

💡 적립률 높이는 방법

그리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자체의 적립률을 높이고 싶다면, 네이버 멤버십을 가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멤버십 가입 비용이 4,900원 정도인데 비해, 실제로 적립 혜택을 받는 것을 보면 그거에 몇 배를 받고 있으니까요. 게다가 멤버십 혜택은 가입 후, 가족들 계정을 같이 등록하게 되면 가족들의 구매 혜택에도 적용되니 네이버에서 주로 구매를 한다면 안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 후기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으로 한 달 동안 받은 혜택은?

저는 요즘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해서 주로 쇼핑은 네이버 페이와 네이버 장보기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게 얼마나 쏠쏠한지 지난 글에도 한차례 다룬 적이 있습니다. 👇 네이버 플러스

pickeespick.tistory.com

 

저도 예전에는 로켓배송의 매력에서 못 헤어 나오고 쿠팡만 이용을 하다가 최근에는 거의 네이버쇼핑만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얼마 전부터 네이버에서도 '도착보장'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거의 주문 후 다음날이면 물건을 받아볼 수 있더라고요. 이런저런 혜택이 강화되고 있다 보니, 요즘 같이 생활비가 빠듯해지는 시기에는 잘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