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피드

네이버 검색 결과 VIEW 탭에 노출되기 시작했다

by Pickee_ 2022. 6. 12.

오랜만에 다시 블로그 관리를 시작하면서, 신기하게도 네이버 검색 유입이 부쩍 늘었다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러면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트래픽 확인하는 방법도 소개를 했었는데요.

 

갑자기 늘어난 네이버 검색 트래픽?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분석하기

정말 오랜만에 다시금 블로그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개인적인 일들이 정신없이 일어나서 꾸준히 쓰기로 했던 포스팅도 잠시 미루게 되었네요. 그런데 웬일인지 거의 방치되어있던 저의 블

pickeespick.tistory.com

문득 제 블로그의 유입 경로를 살펴보다가 네이버에서 유입될때의 자세한 경로가 궁금해서 확인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신기하게도 VIEW 탭에 제 글이 보이고 있는 게 아니겠어요!

코주부레터 네이버 검색결과 (VIEW)
세븐스플릿 네이버 검색결과 (VIEW)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네이버 VIEW 탭에는 주로 네이버 블로그나 인플루언서, 네이버 포스트 등의 글만 개제되곤 하거든요. 티스토리 글은 찾아보기가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글은 '웹페이지' 탭에서만 가끔 노출이 되곤 했는데요.

얼마전부터 네이버 검색 결과에 제 블로그 글들이 VIEW에서도 노출되기 시작한 것입니다. 만세!🤩

저는 네이버 검색엔진 알고리즘의 변화가 있었나? 싶었는데요. 그게 아니라 원래도 티스토리 블로그들의 글들도 드물게 VIEW에 보이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대신 조금 조건이 까다로운 것 같은데요.

제가 좋아하는 블로그 유튜버 '이사양잡스' 채널을 통해 알게 된 사실은 네이버 VIEW 탭에 노출이 되려면 어느 정도 블로그가 생성된 지 충분히 시간이 지나야 하고, 그동안 꾸준히 글의 업로드가 이루어져야 한다네요. (쉽게 얻을 수 있는 자리가 아니었다니..) 혹시 네이버 VIEW 관련으로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유튜브 이사양잡스

어쨌든 네이버 VIEW 탭에 잘 노출이되기 시작하면 아무래도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트래픽이 늘어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죠. 한편으로는 좀 사소한 변화일 수도 있지만, 이런 사소한 변화들이 성장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생각하고 더 열심히 글도 포스팅하면서 힘내 봐야겠습니다. 부디 네이버를 통해 더 많은 인기와 트래픽을 만들어내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