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피드

리얼티인컴 O 배당수익률 5% 저렴한 구간 (월배당 주는 미국주식)

by Pickee_ 2023. 5. 20.

리얼티인컴(Ticker: O)은 미국의 대표적인 부동산 리츠 주식입니다. 주로 상업용, 오피스 등 미국의 주요 부동산 자산을 보유하고 취득한 수익을 주주들에게 배당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분기, 연 배당이 아닌 대표적인 월배당 주식으로, 건물주로 월세 받는 기분도 느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선호하는 주식이기도 한데요.

 

저렴한 가격 구간, 선호하는 리츠 주

요즘 여러 미국 경제의 매크로 이슈 때문인지, 리얼티인컴이 매우 저렴한 구간에 들어섰습니다. 지금 가격 정도라면 배당 수익률이 연 5%로 계산됩니다.

리얼티인컴 차트
리얼티인컴 주가 차트 (23.05.20 기준)

 

연 5% 수익률이 요즘같이 예적금 금리 수준과 비슷해 보이기도 하지만, 리얼티인컴은 주가가 상승하면 그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더 매력적인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리얼티인컴을 꾸준히 투자해오면서 경험한 바로는 60$ 수준에서 지지대를 형성하고 있고, 현재 52주 최저점도 59$ 정도 입니다. 현재 60$ 바닥에 온 것으로 봐서 리얼티인컴의 진입을 고려하고 계셨던 분들께는 충분히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 역시 60$ 대로 가격이 내려오면 열심히 줍줍하고 있습니다. ㅎㅎ

 

 

리얼티인컴 배당 내역 및 배당일

그럼 리얼티인컴으로 배당을 받으려면, 언제 매수를 하면 될까요? (배당락일 기준 매수 시점)

월 배당을 받으려면, 말일까지 매수를 하면 다음 달 15일 경에 배당이 지급됩니다. 증권사마다 배당 지급 시점이 약간씩 다를 순 있습니다.

리얼티인컴 배당 내역
리얼티인컴 배당 내역 (23.05. 기준)

 

위의 화면은 토스증권에서 조회된 것인데, 나스닥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면 연 5.09% 수익률이라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 Dividend History
리얼티인컴 배당 내역 (나스닥)

 

🔗 리얼티인컴 역대 배당 내역 확인하기 (Nasdaq.com)

 

Realty Income Corporation Common Stock (O) Dividend History | Nasdaq

The Dividend History page provides a single page to review all of the aggregated Dividend payment information. Visit our Dividend Calendar: Our partner, Quotemedia, provides the upcoming ex-dividend dates for the next month (Other OTC & OTCBB stocks are n

www.nasdaq.com

🔗 [관련 글] 미국 주식 ETF 배당일, 배당금 확인하기 (Nasdaq.com)

 

미국 주식 ETF 배당일, 배당금 확인하기 (Nasdaq.com)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미국주식 배당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해외종목의 경우에도, 네이버증권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보면 이렇게 간략한 배당정보를 확인할 수 있

pickeespick.tistory.com

 

 

최근 국내에서도 그렇고 미국 경제와 금융 건전성에 대한 논란이 있으면서, 리츠 산업에 대한 투자 심리가 별로 좋진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가격도 많이 떨어진 것인데요.

어쨌든 부동산 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는 언젠가 다시 살아날 것이고, 개인적으로는 그때를 대비해서 저렴한 구간에 모아가는 것도 좋다고 판단하여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토스증권 커뮤니티 글

 

가격은 저렴하고 배당은 높은, 그런 편안한 주식 맞는 것 같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열심히 모아가 볼 예정입니다. 매월 배당금으로 100불 이상 받는 그날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