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피드

알뜰전기요금제, 경상북도 한전 전기요금 할인 방법 알아보기

by Pickee_ 2023. 12. 17.

기본적으로 한전 전기를 이용하면 누진세를 적용받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이 누진세를 적용받지 않고, 비교적 더 저렴하게 전기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알뜰전기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뜰전기요금제 썸네일

 

알뜰전기요금제란?

알뜰전기요금제는 경상북도 내 비어있는 옥상에 친환경 태양열 발전소를 짓고, 태양열로 생산된 전기를 개인 가정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서비스입니다.

그런 점에서 한전에서 제공되는 전력과는 달리 누진세가 없어서 기본적으로 전기 요금이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태양열 에너지를 이용해 전력을 생산한 것이기 때문에, 자연훼손 없이 환경까지 지킬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알뜰전기요금제 요금

알뜰전기요금제를 한전의 전기요금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기본요금

기본적으로, 한전은 전력을 하나도 사용하지 않았더라도, 기본요금을 부과하게 되어있는데 알뜰전기요금제는 이 기본요금이 없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알뜰전기요금제 기본요금 한전 기본요금
0원 7300원
(누진3단계 적용 시)

누진세 여부

앞서 알뜰전기요금제는 누진세가 없다고 했는데, 그렇기 때문에 전기 사용량이 많아질수록 한전보다 훨씬 더 전기세의 할인 효과가 있습니다.

알뜰전기요금제 누진세 한전 누진세
1kWh당 220원 1kWh당 307.3원

전기 사용량에 따른 요금제 선택 가능

알뜰전기요금제를 사용하면 좋은 점은 전기 사용량에 따라 합리적으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 한전 전기를 공급받을 때는 요금제라는 게 없이 일괄 적용이 되지만, 통신요금처럼 전기요금도 원하는 요금제로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현재 알뜰전기요금제 사용 시, 연간 12만 원 ~ 최대 60만 원까지 요금 할인 지원을 해주기도 하니, 아래 링크에서 꼭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알뜰전기요금제 링크

 

 

알뜰전기요금제 가입 대상

알뜰전기요금제 가입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알뜰전기요금제가 전국적으로 운영되고 있진 않기 때문에, 경상북도 지역 기준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조건

  • 경상북도 거주자 (주소지가 경상북도인 사람)
  • 전기 요금 납부를 본인 명의로 하고 있는 분
  • 주택용 저압 전기를 사용하시는 분

가입 방법

가입 조건에 해당이 되면 아래 알뜰전기요금제 신청 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하기를 진행하면 됩니다.

알뜰전기요금제 신청하기

 

 

알뜰전기요금제 후기

알뜰전기요금제 이용 후기에 대해서도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전력 사용량이 가장 많은 여름철에도 전기요금이 0원이 나와서 행복하다는 후기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알뜰전기요금제 후기1
알뜰전기요금제 실제 후기
알뜰전기요금제 후기1
알뜰전기요금제 실제 후기


알뜰전기요금제 후기2
알뜰전기요금제 실제 후기

 

알뜰전기요금제에 대한 추가 정보

전세나 월세를 사시는 분들 중에 가입이 가능한가 궁금하실 수도 있는데요. 전월세의 경우에도, 주택에다가 태양광 발전기를 설치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앞서 알아본 가입 조건에 해당이 된다면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이사를 가게 되더라도 탈퇴 후, 재가입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 밖의 요금제 가입과 관련하여 더 자세한 안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및 상담까지 가능하니 방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번 글을 통해 전기 요금을 더 아낄 수 있는 알뜰전기요금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전기세 절약도 하고, 친환경 에너지 사용까지 할 수 있는 계기로 활용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