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피드

엔화 환전 우대 100% 환테크 추천 증권사 TOP 3

by Pickee_ 2023. 12. 16.

저렴해진 엔화를 이용해 환차익 매매를 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최근에는 엔화에 대한 투자 수요가 늘어나면서 엔화 환전 우대를 해주는 증권사들이 많아졌는데요. 달러와 달리 엔화의 환전 우대율이 다르기 때문에 꼭 따져보고 환전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엔화 환전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환전 우대 100% 증권사와 환테크에 추천하는 증권사 세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엔화 환전 증권사 TOP 3 썸네일

 

NH나무증권 환전하기

NH나무증권은 환전 우대를 많이해주는 증권사 중 하나입니다. 환전 시 거의 100% 우대율을 적용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환전을 해보면, 고시 환율과 조금 다른 가격으로 환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대율 100%의 의미는 실제 환전 할 때 발생하는 환율 스프레드의 약 99% 정도의 우대를 받는 것이고, 0.06%의 환전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NH나무증권 엔화 환전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한화를 엔화(100엔)으로 환전할 경우, 현재 환율이 904.45 대비 905원 정도에 환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0.55원 정도의 금액이 수수료에 포함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환전하기

키움증권 계좌가 있으시다면, 키움증권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NH나무증권 못지않게 높은 환전 우대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공식적으로 달러 환전시 95%의 환전 우대율을 적용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엔화의 경우 그보다 조금 낮은 92% 환전 우대율을 적용됩니다.

키움증권 엔화 환전

위 사진은 엔화 910원대를 기준으로 한 것인데, 그러고 보면 실제로는 NH나무증권과 큰 가격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바로 환율 우대를 적용하는 매매기준 가격(증권사별 고시환율)을 책정하는 방식이 두 증권사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키움 vs NH나무 환율우대 차이점

키움증권 : 매매기준율 기준 우대율 적용
NH나무증권 : 매수, 매도 시 매매 기준 환율이 다름

 

신한투자증권에서 환전하기

최근 엔화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파격적인 혜택으로 환전 우대를 해주는 증권사입니다. 지금 이벤트를 신청하게 되면 95%의 환전 우대율을 적용 받을 수 있는데요.

앞서 키움증권에서는 엔화 환전 시 우대율이 92%로 다소 아쉬웠었는데, 신한투자증권에서는 그보다 많은 95% 우대를 해주고 있으니 대안으로 선택해 볼 만합니다.

게다가 엔화 환전뿐만 아니라 일본 주식을 매매하면 매매수수료까지 할인해 주는 혜택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엔화 환차익뿐만 아니라 일본 주식 투자를 좀 더 적극적으로 해보시고 싶으시다면 신한투자증권 혜택도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한투자증권

수수료+환전우대 혜택 받는 해외주식

digitalshinhansec.com

 

이렇게 엔화 환전 시, 가장 저렴한 수수료로 환전할 수 있는 증권사 세 곳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결론적으로는 그중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거나, 가장 편리한 곳을 지정해서 환전을 해도 큰 수수료 차이는 못 느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앞서 살펴본 증권사 외의 다른 증권사 또는 응원의 경우 우대율이 낮아 환전 금액의 차이가 많이 나니 꼭 세 곳 중의 한 군데서 환전하시고 투자에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