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피드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 (Strength Finder 2.0) 책 구매, 나의 강점 알아보기

by Pickee_ 2022. 2. 22.

셀프 자기 계발, 자아 탐구를 할 때 도움이 되는 도구를 하나 소개합니다. 이미 많이 강점 검사로 유명하며 잘 알려진 갤럽의 책 '스트렝스 파인더(Strenght Finder)'입니다.

스트렝스 파인더 책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혁명(Strength Finder 2.0)

 

강점 검사(Strength Finder)란,

강점 기반 심리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클리프턴의 강점 분석 도구를 이용해 개인의 강점을 검사해 볼 수 있는 건데요. 클리프턴 박사는 40년간 1,000만 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해서, 인간의 재능을 34가지 유형으로 구분해 내었고, 이 34가지는 사람들에게서 가장 흔히 발견할 수 있는 재능이라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동안 갤럽은 이 연구에 참여한 사람들의 강점을 분석하여, 클리프턴 스트렝스를 실시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다섯 가지 강점을 발견하고, 그것을 완벽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연구했다고 합니다. 검사는 갤럽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검사비용을 지불하고 누구나 해볼 수 있습니다.

 

검사 방법: 책 구매 or 갤럽에서 직접 결제 

우선, 책을 구매하게 되면 그 안에 검사 코드가 들어있어서 그 코드를 이용해 검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책에 동봉된 검사 ID 코드는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검사 도중 뒤로가기 또는 중단이 될 경우, 검사 결과를 제대로 받아보지 못할수 있으니 꼭 유의하셔서 검사를 진행하셔야겠습니다. 책에도 주의사항이 잘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책을 구매하면 강점 검사 코드가 들어있다.

 

그리고 아래 갤럽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강점 검사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The Gallup Access Platform

Develop people and build a high-performing culture with Gallup Access. Bring our manager tools, survey software and people science to your organization.

www.gallup.com

저는 처음에 책을 구매해야지만 이 검사를 해볼 수 있는 줄 알았는데, 막상 해보니 책 구매와 직접 결제해서 받아보는 것의 큰 차이는 없어 보였습니다. (책 정가 27,000원 = 갤럽에서 직접 받는 검사 비용 27,000원)

검사는 약 35분 정도 소요되며, 각 문항 당 20초 내에 답변을 선택해야 합니다. 시간 초과가 되면, 질문을 넘어가 버립니다.

 

나의 강점 발견하기 (검사 결과 확인)

강점 검사를 해본 결과, 저는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의 강점이 발견되었답니다. 

공감
화합
최상화
절친
지적사고

이 중의 공감, 화합, 절친은 '대인관계구축' 테마와 관련되어 있고, 최상화 '영향력' 테마, 지적사고는 '전략적 사고' 테마에 해당됩니다.

강점 검사 결과 화면

아쉽게도, 나머지 34개의 테마를 확인해 보려면 추가로 비용을 지불해서 오픈해야 되는데요. 그렇다고 너무 좌절할 필요는 없습니다. 각각의 테마에 해당되는 내용들은 다 책의 내용들로 모든 테마에 대해 궁금하다면 책을 읽어보면 됩니다. 책의 내용과 검사 결과에서 확인하는 내용이 너무 동일해서 그건 좀 아쉬웠어요.

만약 책을 구매하지 않고, 직접 갤럽 홈페이지에서 검사를 진행했을 경우엔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확인하면 되겠죠.

강점 혁명에 소개 된 테마들
각 강점 테마에 대한 설명

 

그 밖의 도움이 된 것들

갤럽에서 검사 결과를 확인한 뒤에, '강점 심층 이해 가이드'를 pdf 파일로 추출을 해서 볼 수도 있는데요.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해 보면서, 나의 강점에 대해 좀 더 알아보는 시간들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강점 심층 이해 가이드
강점 심층 이해 가이드 (저작권 문제가 있어서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저도 밑줄 치면서 해봤더니, 나름 도움이 되더라고요. 최근 자기 계발이나 자아탐구에 관심이 많아서 해봤는데 한 번쯤은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요즘 내가 잘하는 게 뭘까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면서 스스로의 강점에 대한 탐구를 해보려고 시도한 것인데요. 검사 결과에 대한 더 깊은 분석이나, 실제적인 도움은 전문가를 통해서 얻을 수 있겠지만, 그래도 가볍게나마 스스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각각의 재능이 다르다고 하는데, 나의 재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책을 통해서 한번 살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 봅니다.

 

👇책 하루 만에 바로 받아보기👇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혁명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