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피드

정기예금 금리비교 / 정기예금 특판 /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알아보기

by Pickee_ 2022. 7. 9.

금리 인상과 인플레이션으로 흔들리는 자산 시장에서는 아무래도 안전하게 자산을 운용할 수 있는 예적금 상품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점점 더 높아지는 금리에 맞게 매력적인 정기예금과 적금 상품들이 떠오르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 적금 이자 높은 은행과 정기 예금 금리비교 등을 해보았습니다.

 

은행별 현재 판매 중인 고금리 예적금 상품 (22. 6. 30 기준)

💰고금리 예금 금리비교

금융기관명 상품명 연 최고 금리
(▼높은 순서)
우대금리 조건
IBK기업은행 IBK D-DAY 통장 3.65%  
IBK기업은행 IBK 첫만남통장 3.61%  
SC제일은행 퍼스트정기예금 3.2% * 수시입출금통장 30만원 이상 예치
* 정기예금 1억원 이상 납부 (1억원 미만, 100만원 이상일 경우 3.15% 금리)
SC제일은행 e-그린세이브예금 3.0%  
우리은행 2022년 우리 특판 정기예금 3.0%(18개월 3.20%)  
성북신용협동조합 한아름정기예탁 3.65%  
HB저축은행 스마트회전정기예금 3.55%  
HB저축은행 e-회전정기예금 3.55%  
키움예스저축은행 e-회전yes정기예금 3.52%  
키움예스저축은행 SB톡톡 회전yes정기예금 3.52%  
하나은행 하나의 정기예금 3.0% * 가입금액 100만원 이상

💰고금리 적금 금리비교

금융기관명 상품명 연 최고 금리
(▼높은 순서)
우대금리 조건
신협중앙회 신협 플러스 정기적금 8%  
NH농협은행 NH걷고 싶은 대한민국 적금 5.85%  
신한은행 신한 쏠만해 적금 5.0% * 모바일뱅킹 신규 가입, 마케팅 동의, 최초 접속 등 동의 시
KB저축은행 KB꿀적금 5.0%  
케이뱅크 코드K자유적금 5.0%  
IBK기업은행 IBK D-Day 적금 3.9%  
IBK기업은행 IBK 첫만남통장 (적금) 3.4%  

위와 같이 시중의 연 3% 이상의 고금리로 판매되고 있는 예적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물론 위에 제시된 금리는 '연 최고 금리'로서 각 상품별로 우대 금리를 받기 위한 세부 조건들은 있을 수 있으니, 각 은행 상품 별 상품 상세 내역을 참고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상품들의 특징으로 연 최고 금리에 해당되는 가입 기간이 6~12개월 정도밖에 안 되는 점도 감안하셔야겠습니다. 이 부분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기도 하지만, 올해 지속해서 자산 시장이 불안할 것을 감안하면 단기적으로 6~12개월 정도는 이런 예적금을 활용해 자산을 지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또한, 소개드린 상품들 중에 인기있는 특판 상품들은 개시하자마자 완판 되는 경우들도 있으니, 이 글을 읽으시는 시점에는 가입이 제한될 수 있으며 금리는 은행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금리가 오르고 물가 상승에 먹고 사는 일에 부담이 생기다 보니 많은 분들이 어떻게 하면 자산 운용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시중의 예금 적금 상품에 눈을 돌리게 되는 것도 사실인데요. 이런 틈을 타서 시중 은행들에서 이자가 높은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니 이를 잘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에 대해 정리해보았는데요. 예금 적금 드시기 전에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