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피드

케이뱅크 특판 예금/적금 가입했더니 생긴 일 (연 4.6% 금리)

by Pickee_ 2022. 10. 7.

요즘같이 고금리, 강달러에 증시가 안 좋을 때는 뭐니 뭐니 해도 예적금이 가장 좋은 투자처가 아닐까 싶습니다. 

게다가 금리 오르는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더군요.🤦🏻‍♀️ 예적금을 들려고 해도, 곧 금리가 오를 것 같아서 '조금만 기다렸다 가입할까?' 고민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최근 케이뱅크에서 예금과 적금 금리를 한번 올리는 특판 상품이 나오면서, 금리 보장 서비스까지 해주는 것을 보고 저도 한번 가입을 해봤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개인적으로 케이뱅크 특판 예금에 가입한 후기를 담아보면서 이 금리 보장 서비스가 뭔지에 대해서도 한번 소개드려 보겠습니다.

혹시 예금 또는 적금 가입을 고민하고 계신 분이라면 이 후기를 끝까지 보고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딱 3개월, 파킹통장 대신 특판 예금으로 갈아타 보자

케이뱅크 특판 예금, 금리가 무려 연 4.6% 까지

원래 저는 주식 투자를 하면서, 현금 일부를 토스 파킹 통장에 넣어두고 있었어요. 그러면서 얼마 전까지 최대 1억까지 연 2.0% 금리의 이자를 받고 있었는데요.

점점 기준 금리가 오르고, 은행뿐만 아니라 증권사에서 조차 CMA 통장으로 최대 4%까지 쳐주는 상품들을 내놓자 토스 파킹 통장에서 현금을 놀리는 것이 별로 메리트가 없더라고요. 그렇다고 요즘 같이 증시 분위기도 안 좋은데 주식을 다 사버리기도 껄끄럽고. 아무튼 이 현금을 놀리고 있자니, 조금 더 금리가 높은 예금에 단기로 넣어놓고 기회가 된다면 풍차 돌리기도 해보자 싶었답니다.

그래서 알아보다 보니, 딱 얼마 전에 케이뱅크가 특판 예금을 낸 것이 아니겠어요? 이름은 코드K 정기예금.

케이뱅크 특판 예금 적금 라인업 배너
케이뱅크 특판 예금 적금 라인업

시중 은행 중에 금리가 꽤 높은 편이었는데, 12개월이면 가입을 하면 연 4.6%(세전)의 금리를 쳐준다고 하더라고요. 게다가 더욱 눈이 갔던 것은 가입 조건이 정말 매력적이라는 것이었어요.

가입 전 만기금액 계산도 해볼 수 있어요

 

 

가입 기간은 3개월부터 36개월까지 자유롭고, 우대 금리 조건도 없음

저는 파킹통장 대신 단기로 예금을 굴릴 생각이었는데, 다른 예금은 높은 금리를 쳐주는 가입 기간이 기본적으로 12개월로 정해져 있는데 비해 이 특판 예금은 3개월부터 최대 36개월 중 선택을 하면 되겠더라고요. 그래서 제 경우 3개월에 2.9%(세전) 금리를 쳐주니, 파킹 통장보다 훨씬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게다가 뭔가 자질구레한 상품들을 추가로 가입해야 우대해주는 그런 금리 조건도 없고, 가입 금액도 100만 원 부터 제한 없어서(예금이니까 당연히 100만원 이상은 될 거라고 판단) 완판 되기 전에 가입만 하면 끝!

코드K정기예금 가입 완료
만기일이 2023년 1월 1일이네요 ㅋㅋ

그렇게 저는 3개월 예금을 가입했고, 내년 새해가 밝으면 이자와 함께 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3개월 뒤에 원금을 받게 되면, 또다시 그때 다른 투자처로 옮길지 아니면 연장을 할지 고민할 예정이에요. 그때 돼서 더 높은 금리를 쳐주는 상품이 나올 수도 있으니. 당분간 너무 오랜 기간 돈을 묶어두기로 하지 않습니다.

 

예금도 변동금리로 이자 쳐주는 '금리 보장 서비스'

이건 좀 생소했었는데, 코드K 정기 예금을 가입할 때, 금리 보장 서비스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되었는지 아니면 제가 기본 선택된 상태로 가입을 했던 건진 기억이 잘 안 나지만.. 따로 돈 드는 거 아니니까 그냥 가입하면 됩니다.

간단히 말해, 예금 가입 후, 2주 이내 금리가 더 오르게 되면 적용 금리를 상승분만큼 올려서 적용해주는 서비스인데요. 사실 저는 가입할 때도 이미 충분히 높은 금리로 가입하는 거라고 생각해서 별로 기대는 안 했거든요.

근데 가입 후 며칠이 지나서 정말 금리를 추가로 더 받게 되었습니다. 👍 이렇게 저는 총 3개월 동안 3.6%(세전) 금리를 적용받게 되었네요!

금리보장서비스 안내 문자
총 3.6% 금리 적용~

이런 서비스는 앞으로도 많이 생겨났으면 좋겠습니다. :)

 

어쩌다 보니, 금융상품 팔이 하듯이 좋은 부분만 적은 것 같은데요. 어디에 내 돈을 맡기고 굴릴지는 항상 개인이 잘 판단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번에 예금 가입을 하면서, 그동안 너무 주식에만 치중되어 투자하던 습관을 돌아보고, 자산 배분을 해봐야겠다 생각했어요.

참고로, 케이뱅크 파킹 통장도 금리를 더 올렸더라고요. 계속 계속 금리가 올라가고 있어서 확실히 예적금 상품이 매력적으로 보이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이런 걸 잘 이용해보자고요👍 그럼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