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피드

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 혜택 증권사 추천

by Pickee_ 2023. 7. 23.

키움증권도 미국주식 혜택이 많아서 미국주식을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리는 증권사입니다. 키움증권에서 현재 진행 중인 해외주식 수수료 혜택에 대해 알아보고, 계좌 개설 방법까지 정리하여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증권사 추천

 

신규계좌 혜택 자격 조건 확인

키움증권에 최초로 계좌를 개설하거나 이벤트 시작일 기준으로 미국주식 거래내역이 없는 휴면 고객이라면, 해외주식 거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내 우대 혜택을 주고 있으니 미국주식을 시작할 계획이 있으시거나 주식 거래 증권사를 찾고 계셨다면 꼭 이벤트를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키움증권에서 주식거래를 한지 오래되었는데, 휴면 고객 대상인지 잘 모르실 때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이벤트 대상자인지 확인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

키움증권 수수료 이벤트 대상자 확인

수수료 우대 혜택

키움증권은 대표적으로 수수료가 저렴하다고 잘 알려진 증권사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신규/휴면 고객의 경우,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가 1개월간 0%(매수 기준)이고, 이후 11개월간은 0.07%로 자동으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수수료 적용 기간은 아래와 같이, 국가에 따라 조금 다른 점 참고해주세요.

국가 수수료 적용기간
미국 0.07% 1개월 무료 수수로 이후 11개월간 적용
중국/홍콩/일본 0.07% 1년

*단, 0.07% 적용 기간 내에 거래 시, 해당 수수료율 혜택 1년 자동 연장

또한, 환율 수수료도 우대해 주는데요. 미국 주식뿐만 아니라 해외 주식을 할 때 환전 가능한 모든 통화(중국, 홍콩, 일본 등) 환율에 대해 최대 95%까지 우대를 해준다고 합니다. 즉, 환전 시, 매매기준율 + 환율 스프레드 0.05% 된 금액으로 환전이 되며, 나머지 95%에 대한 수수료는 무료인 것입니다.

 

수수료 혜택 유의사항

말씀드린 키움증권 수수료 우대 혜택은 그냥 계좌를 개설하기만 한다고 해서 자동적으로 적용되는 혜택은 아닙니다. 꼭 계좌 개설 이후에 이벤트 신청을 하셔야 하며, 그전에 거래된 내역이 있을 경우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니 꼭 거래 전에 이벤트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미국주식의 경우, 수수료 무료 혜택인데 이 부분은 매수 시 적용되는 수수료율로, 매도 시에는 0.0008%의 수수료가 붙는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완전 무료는 아니네요 ;;)

 

수수료 혜택 이벤트 신청 방법

수수료 혜택을 받으려면, 우선 키움 계좌를 생성하셔야 하고 키움증권 전용 MTS인 영웅문 S#(모바일앱)을 통해 수수료 이벤트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계좌 개설 방법

해당 이벤트는 키움증권의 비대면 계좌를 개설 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이기 때문에 키움증권 MTS 영웅문#S를 통해 쉽게 가입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 개설 안내 링크를 통해 바로 개설 진행하면 됩니다.

키움증권 계좌 개설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