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피드

테무 쇼핑 temu 사기 걱정 노노

by Pickee_ 2023. 11. 18.

고물가로 소비 부담이 늘어나자 많은 분들 사이에 중국 직구가 다시 떠오르고 있습니다. 쿠팡보다 체류시간도 길고, 중국의 대표 직구 쇼핑몰인 알리 익스프레스 보다도 더 많은 앱 설치 건수를 기록한 곳인데요! 바로 테무 쇼핑(temu)입니다.

그동안 테무에서 쇼핑하면 사기 당한다는 논란도 있었지만, 이미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면서 사기가 아닌 후기들도 많이 올라오고 있답니다. 이번 글에서는 테무 쇼핑 이용 방법과 유의할 점, 팁 등에 대해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테무 쇼핑 썸네일

 

테무 쇼핑 특징과 장점

  •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특이한 제품들 + 저렴한 가격 (한국판 다이소 느낌)
  • 무료 배송 & 90일 이내 무료 반폼
  • 이벤트를 통해 쉽게 쌓을 수 있는 크레딧 시스템
  • 30일 이내 전액 환불 

테무 쇼핑몰에 들어가 보시면, 단돈 몇 천 원으로도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이 참 많습니다. 아직 론칭한 지 얼마 안 되기도 했고, 중국에서 엄청난 마케팅 비용을 쏟아서 하는 만큼 파격적인 할인율이 특징입니다. 게다가 이제 다가온 연말에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가 있어, 최대 90% 까지 프로모션을 하더라고요.

물론 중국의 저가 상품들의 질을 보장할 수는 없지만, 국내 다이소를 이용하듯이 싼 가격에 다양한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다이소 상품들 중에서도 저렴하면서도 정말 가성비 좋은 제품들도 있으니, 후기를 꼼꼼히 잘 따져서 쇼핑을 해보면 그런 물건들을 잘 득템 해볼 수 있지 않을까요?

 

테무 쇼핑 설치 및 크레딧 받는 방법

기본적으로 쿠팡이나 알리 익스프레스처럼 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국 사이트 아니야?' 싶으시겠지만 국내 전용으로 이용 가능한 웹 사이트도 있으니 앱 설치 전 한번 먼저 둘러보세요.

 

테무 쇼핑몰 (South Korea) 구경해보기 👀👇🏻

 

Temu South Korea | 최신 의류, 뷰티, 가정용품, 보석을 테무에서 발견하십시오.

최신 패션 아이템과 화장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Temu에서 한 번에 쇼핑하세요. 신규 사용자를 위한 무료 배송. 90일 이내 무료 반품. Temu에서 쇼핑하고 절약을 시작하세요.

www.temu.com

테무 앱 다운로드 링크 모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테무 앱 다운로드 링크 (구글)
테무 앱 다운로드 링크 (iOS)

테무 쇼핑 앱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하면 크레딧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이벤트를 통해 크레딧을 받은 뒤, 저렴한 가격으로 무료배송 혜택까지 받으면 좋겠죠. 아래 테무 쇼핑 가이드를 통해, 어떻게 크레딧을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테무 쇼핑 가이드

  1. 회원가입 하기
  2. 검색창에 '코인교환' 입력하여 QR코드 스캔 및 이벤트 참여 (친구 추천을 많이 할수록 크레딧이 높아진다고 함)
  3. 이벤트로 받은 크레딧은 적용 가능한 제품을 구매할 때 사용 가능
  4. 이용 가능한 결제 수단 : 해외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 or 카카오페이 지원
  5. 해외 직구이므로 통관 번호와 구매자 이름이 일치해야 합니다.

크레딧 획득 예시
크레딧 획득 예시

 

테무 이용 시 주의할 점

앞서 언급했듯 아무래도 국내 쇼핑몰이 아닌 중국이기도 하고, 워낙 저렴한 가격이다 보니 사기에 대한 의심과 우려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알아보다 보니 테무 쇼핑몰은 전 세계적으로 신규 앱 설치수가 알리 익스프레스를 넘어갈 정도로 엄청난 유저를 확보하고 있고, 미국과 유럽에서도 활발한 이용으로 월간 사용자수가 무려 1억 명을 돌파하고 있는 엄청난 글로벌 서비스이라는 것입니다.

테무 앱 신규 설치 건수 비교
테무 앱 신규 설치건수 비교 (23년 10월 기준), 출처: 한경 기사
사용자 증가 TOP 10 쇼핑 앱 순위
사용자 증가 TOP 10 쇼핑앱 순위 (23년 10월 기준), 출처: 한경 기사

다만, 간혹 일부 판매자가 실제 상품과 다른 제품을 올려놓고 판매한 사례라던가 품질이 너무 안 좋은 경우들이 발견된 것이 의심을 증폭시켰다고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테무에서 쇼핑을 하실 때는 꼭 충분한 후기를 참고하여 구매 결정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사실 이런 일은 국내에서도 겪을 수 있는 부분이긴 한데, 아무래도 중국 직구를 많이 이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조금 더 익숙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최근 국내에서도 핫한 중국 직구 쇼핑몰 테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억만장자처럼 쇼핑하는 느낌을 테무에서 정말 경험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테무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샀다는 베스트셀러 상품도 확인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