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투자 기록을 위한 글이기도 합니다. 지난주 금요일 미국 물가지수(CPI)가 예상보다 웃도는 지표를 나타내면서, 오늘의 코스피와 코스닥은 갭하락으로 큰 충격을 보였는데요. 저는 오늘도 기계적으로(?) 스플릿 계획에 해당되는 종목을 추가 분할 매수했습니다. 바로 파마리서치와 심텍입니다.
두 종목을 매수하게 된 리서치 분석 결과를 미리 기록했으면 좋았을 텐데, 공부만 하고 매수에 들어간 상태였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 지난 매수 현황을 간략히 정리해봅니다.
기본적으로 세븐 스플릿 투자법을 활용해 분할매수를 하기 시작했고, 처음 매수 한 뒤로 벌써 10%가량 하락해 3번째 분할 매수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1차 매수 후 -5% 정도 되었을 때, 2차 매수를 진행하였음)
〰 파마리서치 분할매수 현황 (총 3차)
- 1차 매수 : 82,000원
- 2차 매수 : 77,600원 (1차 대비 -5%)
- 3차 매수 : 73,300원 (2차 대비 -5% 이상, 1차 대비 -10% 이상)
심텍도 마찬가지로 3차까지 분할매수가 진행된 상태입니다.
〰 심텍 분할매수 현황 (총 3차)
- 1차 매수 : 48,000원
- 2차 매수 : 45,400원 (1차 대비 -5%)
- 3차 매수 : 42,300원 (2차 대비 -5% 이상, 1차 대비 -10% 이상)
사실 오늘과 같은 상황은 경기와 물가라는 매크로 이슈가 너무 강력하기 때문에, 한동안은 매수에 보다 신중하고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맞을 텐데요. 전문가분들도 모두 지금은 적극적으로 나서기보단 시장 상황에 따라 대응하는 태도로만 대하자고 조언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일단 시작한 세븐 스플릿 종목의 경우, 주식 상황과 상관없이 좀 기계적으로 대응해보고 싶은 마음에 더 깊은 고민 없이 추가 매수를 진행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미 종목에 대한 리서치도 충분히 했다고 생각하고, 사실상 경제 상황만 아니라면 성장성이 좋은 기업들이라는 확신이 들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외국인, 기관들은 모두 엄청나게 매도하고 개인들이 줍줍 한 상황이었는데요. 현재로서는 조만간 또 4차 매수를 추가로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4차부터는 기존 -5% 기준보다 좀 더 하락폭을 넓혀가면서 추가 매수를 할 계획인데요. 다음에 4차 추가 매수를 하게 되거나, 혹은 수익 실현을 하게 되면 다시 기록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