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피드

LG U플러스 알뜰폰 헬로모바일 가성비 요금제 알아보기

by Pickee_ 2023. 11. 24.

SBS Biz 뉴스 헤드라인
SBS Biz 뉴스 헤드라인

기본적으로 절약을 위해서는 고정 지출을 줄이는 것도 매우 중요하죠. 올해 3분기 가구당 통신 비용은 평균 13만 원이나 된다고 했는데요. 그마저도 매년 증가세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사용 안 할 수 없는 통신비,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고정 지출을 절반 이상으로 줄일 수 있는 갓성비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LG U플러스 알뜰폰 요금제 썸네일

 

LG U플러스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면, 알뜰폰 사업체에서 통신사(SKT, KT, LG U플러스) 별 네트워크 망에 따라 요금제를 출시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가성비 요금제는 바로 LG U플러스 망을 사용하는 헬로모바일 편 입니다.

  • 현재 LG U플러스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다? ➡️ YES
  • 기존 휴대폰을 그대로 사용하고 싶다 or 신형 휴대폰을 자급제로 구매했다? ➡️ YES
  • 여전히 통신비가 4-5만 원 이상 지출되고 있다? ➡️ YES

만약, 위의 물음에 해당이 되신다면 꼭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셔서 통신비 절약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개통 방법도 간단한 데다가, 요즘은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에 5G 요금제 까지도 반값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럼 계속해서 LG U플러스 알뜰폰 가성비 요금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개통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 U플러스 알뜰폰 요금제를 추천하는 이유

다양한 알뜰폰 사업자가 있는데, 그중에 LG U플러스 알뜰폰 요금제가 갓성비라고 생각이 들었던 이유는 비슷한 가격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무제한 데이터 맘껏 요금제 비교
기본 통신사 요금제 대비 반값요금제
7개월간 할인되는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 무제한 + 통화 무제한 요금제
헬로모바일 무제한 요금제들
무제한무제한무제한

만약 지금 5-6만 원 이상의 요금제를 내면서 데이터와 전화 무제한을 이용 중이었다면, 그보다 반값 정도 되는 수준의 가격으로 LTE 요금제를, 번호 이동 없이, LG U플러스 망과 동일한 품질에서 이용이 가능한 것인데요. 가격만 싸진다고 생각하면, 정말 안 바꿀 이유가 없겠죠?

 

알뜰폰 요금제 볼 때 유의할 점

다만,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할 때, 꼭 짚어봐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바로 데이터 속도에 대한 것인데요. 다 같은 무제한 요금제인데 무조건 싸다고 해서 다 같은 건 아닐 수 있습니다. 1 Mbps, 3 Mbps, 5 Mbps에 따라 실제로 휴대폰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때 체감되는 속도가 다를 수 있고, 빠른 속도를 많이 제공하는 요금제일 수록 가격도 더 비싸집니다.

동영상 스트리밍 재생을 기준으로, 속도 별로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는지 비교했습니다.

  • 1Mbps : 동영상 480p 해상도로 시청 가능한 속도
  • 3Mbps : 동영상 720p 해상도로 시청 가능한 속도
  • 5Mbps : 동영상 1080p 해상도로 시청 가능한 속도

동영상 1080p 정도면 HD 수준의 영상이 매끄럽게 재생되는 수준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특히,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동영상을 스트리밍으로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속도를 꼭 한번 체크하고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LG U플러스 알뜰폰 요금제 가입 및 개통 방법

개통 방법은 가입 신청만 하면 너무도 쉽게 개통이 가능합니다. 단, 전용 유심칩eSIM칩이 필요한데요.

아래와 같이 요금제 가입 신청만 하면, 택배로 발송해 주어 수령 후 해당 칩을 등록하고, 요금제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요금제 가입 신청 방법
가입 신청 방법

신청할 때도 몇 가지 옵션 선택 후, 간편하게 진행이 가능한데요.

  • 휴대폰 번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개통을 원할 경우 '번호 이동'을 선택하면 됩니다.
  • 이미 개통된 유심을 사용중일 경우 추가 가입을 위해 'eSIM'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 그 외 회선을 한 개로 가입할 경우(다른 통신사에 가입이 안되어 있는 경우)엔 '일반 유심'을 구매하여 개통하시면 됩니다.
  • 이미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했거나, 기존 헬로모바일 유심을 갖고 계신 분이라면, '유심 구매 완료'를 선택해서 배송 진행 없이 바로 개통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요금제 가입신청 절차

다른 알뜰폰 사업자의 경우, 유심 구매 비용이 5,000원~8,000원까지 들기도 하는데 헬로모바일은 유심도 무료로 해주고 배송비도 따로 들지 않아서 좋네요. 게다가 빠른 배송 후, 셀프로 직접 개통을 진행하면 되니 아주 편리한 것 같습니다.

참고로, 기존에 사용하던 통신사의 통신 요금은 알뜰폰 가입 시 자동으로 청구 및 납부 방법 등이 문자로 안내되니, 미리 납부해야 하는지를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알뜰폰 품질 괜찮을까?

알뜰폰을 처음 사용하실 경우, 네트워크 품질에 대한 걱정이 되실 수도 있는데요. 대부분의 알뜰폰 사업자들이 국내 대표 이동통신사들의 망을 빌려 쓰는 방식이고, 이번에 소개해드린 헬로모바일의 경우에도 LG U플러스의 네트워크 망을 그대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서비스 주체가 U플러스가 아니라 헬로모바일이 되는 것뿐이고, LG U플러스 망을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가성비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꼭 참고하셔서,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조금 더 찾아보세요. 매월 나가는 통신비용을 정말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다는 점! 한번 더 강조해 드리면서 아래 링크를 공유드립니다.

요금제 확인하기 버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