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피드

L-테아닌 엘나스, 직장인 스트레스 받을 때 먹는 영양제 추천

by Pickee_ 2023. 3. 9.

마지막으로 최근에 새롭게 먹기 시작한 영양제를 소개해보려고 해요. 어쩌다 보니 영양제 릴레이처럼(?) 영양제 관련 리뷰를 줄줄이 쓰게 되었네요 ㅋㅋㅋ 이번에 소개할 영양제는 '마음 관리를 위한 건강식품'이라고 해야 될까요. 불안과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정신 건강 보조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레비랩 엘나스

 

예민, 불안, 스트레스가 날 못살게 군다면

저는 어릴 때부터 예민한 기질이 있기도 했고, 특히 생리주기가 다가오면 마치 롤러코스터 타듯이 심한 감정 기복을 겪곤 합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그날만 다가오면 너무 우울해지고 쉽게 화가 나기도 하는데요. 비단 생리 주기 때뿐만 아니라, 회사에서 큰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평소 심한 부담을 느끼는 일이 생기면 심장이 쿵쾅쿵쾅 뛰기도 하고, 잠도 잘 못 자기도 한답니다.

이러다가 정말 더 심해지는 순간이 오면 병원에 가야겠지만, 이렇게 스트레스에 취약한 제 스스로가 너무 걱정돼서 평소 마음 건강을 챙기는 방법에 관심을 많이 가져왔어요. 가장 근본적으로는 생활 습관을 바꾸거나, 스트레스 자극을 줄이면 가장 좋겠지만 사회생활을 하면서 참 어려운 부분이 많더라고요.

그러다 불안도를 낮출 수 있는 보조제가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자세히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바로L-테아닌이라는 성분입니다.

 

뇌의 스트레스를 낮추어주는 영양소

L-테아닌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테아닌은 녹차 같은 찻잎에서 추출할 수 있는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스트레스를 받아서 휴식을 취하거나 할 때, 따뜻한 차 한잔을 마시는 게 기분을 환기시켜 주고 안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차 한잔으로 얻을 수 있는 테아닌 성분은 매우 극소량이기 때문에 기분과 스트레스 이완에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훨씬 더 많은 양의 테아닌을 섭취해야 한다고 해요. 그리고 임상적으로 인증된 1일 섭취 권장량은 L-테아닌 200~250mg 정도라고 합니다.

그런데 L-테아닌을 섭취하게 되면, 몸에 어떤 영향을 주기에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일까요? 바로 이 영양소가 흡수되어 기능하면 뇌의 알파파를 유도하는 것인데요. 알파파는 몸의 스트레스의 긴장을 이완시키는 뇌파의 일종으로, L-테아닌이 두뇌에 신경전달물질을 조절하면서 이 알파파를 유도하고, 긴장을 풀게 해주는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엘나스 캡슐
마음 알약💊

 

L-테아닌 영양제 엘나스

이런 L-테아닌 전문 영양제를 알아보면서 국내에는 세레비 랩 CEREVI LAB의 '엘나스'라는 브랜드가 가장 인지도가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우푸드에서도 200mg 용량의 L-테아닌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엘나스 인증 내역과 많은 후기들에 더 신뢰가 갔어요.

엘나스 영양 기능 정보

하루 한 알, 공복에 섭취를 하라고 되어있는데, 저는 가급적 자기 전에 한 알을 먹고 잠을 자려고 하는 편입니다. 그래야 자는 동안 이완 작용에 도움이 되고, 푹 자고 나면 다음 날 컨디션이 더 좋은 것 같더라고요. 더군다나 이완 작용이 있다고 하니, 낮 시간에 먹으면 좀 몸이 늘어질 수도 있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뇌피셜이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회사나 학교에서 스트레스를 쉽게 받는 상황이라면 때마다 한 알씩 먹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엘나스 섭취 주의사항
카페인 함유 식품과 같이 먹지마세요!

⚠️주의할 점은 복용 시,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와 함께 섭취하진 마세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L-테아닌은 녹차와 같은 차에서 추출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 홍차, 녹차 같은 차 종류와 함께 섭취하면 과다 복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엘나스 섭취 방법

중요한 일을 앞두고, 긴장도가 너무 높다거나 아니면 스트레스 많이 받은 날 잠을 잘 못 이룬다 싶으면 이렇게 보조제를 활용해 보는 것도 스스로를 위한 케어의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생활 습관이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가는 것이겠죠. 그러기 위해 저는 운동도 하고, 마음 챙기기를 많이 노력하는데 그럼에도 호르몬에 의해 어쩔 수 없이 예민해지는 때는 이 방법도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 하지만 이는 분명히 건강보조제의 일환이기 때문에, 심한 우울증이나 불안감에 힘드신 분들이라면 영양제가 아니라 반드시 전문의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엘나스 Calm & Relax 영양제 L테아닌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