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피드

다음 검색 누락 증상 해결과 확인 방법

by Pickee_ 2021. 9. 5.

얼마전에 다음에서 제 글의 검색이 누락되는 증상과 관련해서 원인과 지원 요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검색 누락 증상, 제휴마케팅 조심하세요ㅜㅜ

오늘은 좀 속상한 마음으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다음 검색시, 제 글 일부가 누락되는 증상이 발생한 것인데요. 주변에서 겪는 사례들은 본적이 있는데, 제가 직접 경험하고 나니까 좀

pickeespick.tistory.com


저는 다음 고객센터를 통해 지원 요청을 했었는데, 해당 글의 댓글 중에 어떤 분들은 그래도 해결이 되질 않아 아예 다음 검색은 포기하시는 경우들도 있더라구요.

다행히 저의 경우 제 글이 다시 검색에 포함되도록 처리가 되었는데요. (다음 고객센터 감사합니다...ㅎㅎㅎㅎ)

다음 고객센터 답변


답변 결과에 최근 성인이나 상업적인 블로그들이 많아져서 전체적으로 블로그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고 하네요. 제 글이 검색 엔진에서 차단된 원인 역시 제휴마케팅 링크를 달았더니.. 스팸/어뷰징(비정상적인 행위)라고 판단되어 검색 알고리즘에서 차단 처리된 것 같습니다. 

제휴 마케팅 링크는 꼭! 한번에 올리지 마세요

 

누락해결, 검색 재수집 확인하는 방법

내 블로그의 글이 누락되지 않고 잘 검색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아래와 같이 daum 검색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검색해보면 됩니다.

내 블로그 daum 검색


지난번에 누락되었던 제 글은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 책 리뷰 글이었는데요. 해결이 잘 되어 블로그 글목록에서 보여지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누락된 글이 다시 수집됨

그리고 책 제목으로 검색한 결과에도, (비록 1페이지는 아니지만) 검색이 잘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수집이 된 후부터, 해당 글의 검색유입 수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중입니다.


저의 경우 제휴마케팅 링크로 인한 누락이어서, 원인 파악이 용이한 편이긴했습니다만... 정말 알수없는 이유로 누락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ㅠㅠ

정말 속상하실 것 같은데 다음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해줘서 많은 좋은 블로그들의 성장에 방해가 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별내용은 아니지만, 지난번에 잘 해결되면 결과를 공유드리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적어보게 되었는데요. 비슷한 문제를 겪으신 분들도 희망을 가지시고 잘 헤쳐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