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피드

미래에셋증권CMA네이버통장 RP형 CMA 계좌 추천

by Pickee_ 2023. 7. 23.

지난 글에서 미래에셋증권의 신규 주식 거래에 대한 혜택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CMA 통장을 소개해드려보려고 합니다. 현재 기준(2023년 7월), 가장 금리가 높은 CMA 상품이며, CMA 특성상 하루만 넣어놓더라도 이자가 발생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네이버통장 CMA 추천

 

미래에셋증권CMA네이버통장 RP 특징 및 수익률

소개드리는 이 CMA는 네이버페이와 제휴된 계좌인데, 여느 CMA 통장들과 마찬가지로 주식거래도 가능합니다. 미래에셋증권 거래시스템을 이용해 주식거래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CMA RP형으로 하루만 예치하더라도 이자 수익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예치 금액에 따라서 수익률(금리)이 약간 다르기 때문에, 금액 별 수익률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익률

예치 금액 수익률 (이자 금리)
1000만원 이하 연 3.55% (세전)
1000만원 초과 연 3.00% (세전)

1000만원 초과의 경우, 3.00%로 금리가 낮아지긴 하지만, 1000만 원 미만이라면 시중의 다른 CMA들 중에 가장 높은 수익률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2023년 7월 기준)

CMA 계좌 수익률 순서
CMA 수익률 내림차순

네이버페이 포인트 혜택까지

네이버통장의 경우에도 최초로 신규 개설을 하면 네이버 포인트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또한, 네이버통장을 연결하여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경우, 최대 포인트를 2배로 추가 적립해 주는 혜택까지 포함되어 있으니 꼭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비할 때도 쏠쏠할 것 같네요!

 

미래에셋증권CMA네이버통장 가입 시 유의사항

참 괜찮은 CMA 통장인 것 같은데, 그렇다면 유의사항으로는 어떤 게 있는지 살펴볼까요?

CMA 통장은 아시다시피 예금자 보호가 안되는 상품이며, 해당 증권사가 부도가 나거나 할 경우엔 원금 손실의 위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CMA 같은 상품은 매우 우량한 증권사에서, 안정적으로 운용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초저위험군에 속하며,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해당 CMA 통장은 RP 매수형으로 예치된 금액이 1만원 이하일 경우, 수익률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1만 원 이상의 경우에만 RP 매수 매도를 통해 수익률이 발생하는 구조이므로 꼭 1만 원 이상의 금액을 예치해 두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먼저 소개드린 수익률의 적용 기간은 2024년 5월 31일까지라고 하네요. 그 이후에는 수익률 변동이 적용될 수 있다고 하니 현재 고정적인 수익률을 활용할 수 있을 때 가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미래에셋증권CMA네이버통장 가입방법

가입방법은 비대면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며, 네이버 앱을 통해서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CMA 통장 개설이 가능한 모바일 링크입니다. 꼭 네이버 로그인이 되어있는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미래에셋증권CMA 네이버통장 가입 링크

이상으로 오늘 소개해드린 CMA는 미래에셋증권의 네이버통장 CMA였는데요. 현재 3.40%로 입출금도 자유롭고, 매일 이자가 쌓이는 KB증권 발행어음형 CMA 통장도 있으니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KB증권 발행어음형 CMA는 제가 직접 가입도 하고, 사용해본 리뷰를 작성한 것입니다. 같이 참고해 주시면 비교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KB증권 발행어음형 CMA 계좌 개설 후기 (토스뱅크 파킹통장 비교)

평소 유동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자금은 어떻게 활용 중이신가요? 저는 그동안 토스뱅크 파킹 통장에 넣어두고 매일 2.3%의 이자를 받고 있었는데요. 조금 더 높은 금리면서 예금처럼 묶이지 않고

pickeespic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