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피드

처음으로 다음 메인에 글이 소개되었어요! 짝짝짝

by Pickee_ 2021. 7. 8.

이런 날이 올줄은 몰랐네요 ㅎㅎㅎ 
늘 이웃님들의 글을 메인에서 볼때마다 그저 반가울 뿐이었는데- 이렇게 제 글이 걸리는 날이 다 있군요!

평소와 같이 퇴근 길에 티스토리 앱을 보면서 새로운 알림은 없나 확인해보고 있었습니다. 근데 그동안 없었던 일 조회수가 1,300 넘게 집계된게 아니겠어요!

일간 방문수 (2021-07-08 기준)


메인에 소개된 글은 지난주에 업로드했던, 저의 집 "수경재배 식물들" 이야기였어요.

 

몬스테라/커피나무/고무나무/테이블야자 수경재배 식물들의 폭풍 성장 (수경재배 식물 관리 팁)

오랜만에 우리집 식물이들 근황을 글로 써보네요. :) 처음 로즈마리로 시작해서, 하나둘 화분을 들이다보니 어느덧 작은 거실에 식물이 여러개가 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식물이1호 "로지"(로즈

pickeespick.tistory.com


수경재배 식물들 근황이랑, 수경재배하는 팁들을 주요 내용으로 작성했었는데요. 이렇게 뜻밖의 기회로 많은 분들이 읽어주셔서 영광입니다 ㅎㅎ

유입 경로는 "daum.net"이 가장 많았는데, 그래서 메인에 걸렸구나를 알수 있었어요. 


그런데 정확히 몇시간 동안 제 글이 유지되는건진 잘 모르겠더라고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유입 시간대를 확인했더니, 오후 2시쯤이 유입수가 가장 많았어요. 아마 그때 한참 메인 화면에 걸렸나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2021-07-08 기준)


그런데 그 이후로는 유입 수가 확연히 줄어들었고, 지금은 다음 메인에서 계속 기다려봐도 보이질 않습니다. 조금은 아쉬울만큼 짧은 영광이었네요😢 (아니면 제가 참을성이 없어서 못본걸지도..)

그래도 이렇게 다음 메인에 소개되니까, 기분도 좋고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해봐야겠다는 생각에 "으쌰으쌰" 하게 됩니다!


이렇게 블로그가 잘 성장할 수 있는건 무엇보다 이웃님들이 항상 잘 읽어주시고, 응원 많이 해주셔서 그렇다고 생각해요! 

항상 감사드리고 계속해서 좋은 정보와 유익한 글들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두 힘내시고, 오늘도 즐거운 블로그 생활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