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피드

토스뱅크 굴비적금 가입 (조건 없는 5% 금리, 6개월 만기)

by Pickee_ 2023. 5. 6.

오랜만에 적금을 들었습니다. 토스뱅크에서 자린고비 콘셉트를 따서 '굴비 적금'이라는 재밌는 상품을 내놨네요. 돈을 저금할 때마다, 굴비가 밥상으로 내려오는 통장입니다.😄

요즘은 예금 금리도 내려가는 추세라, 적금이지만 꽤 괜찮은 금리라고 생각되어 소개해보려 합니다. 적금 지원금 이벤트 중이니, 끝까지 잘 살펴보시고 적금 계획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토스뱅크 굴비적금이란?

 

✅ 가입 대상 : 토스뱅크 통장(또는 서브통장)을 보유한 고객

✅ 월 적립 한도 : 최대 30만원 (자유 적립식)

✅ 저축 기간 : 6개월

✅ 적용 금리(이자율)

기본금리 우대금리
연 2.0% (세전) 연 3.0% (세전, 만기 해지 시)

 

그 밖의 중도 인출 여부, 예금자 보호 등 자세한 상품 설명은 토스뱅크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토스뱅크 굴비적금 가입 후기

토스뱅크 굴비 적금은 토스 앱(안드로이드/애플 앱스토어)을 접속 후, 로그인하여 가입할 수 있어요.

 

🔎 토스뱅크에서 굴비적금 메뉴 찾는 방법

1. 토스 홈 화면 > 토스뱅크 > 상품 찾기 탭 > 통장 '굴비 적금' 메뉴

토스 뱅크 굴비적금 메뉴 화면
토스뱅크 상품 메뉴에서 '굴비적금' 찾기

 

2. 토스 홈 화면 > 하단 '전체' 메뉴 > 상단의 돋보기(검색 기능) > '굴비 적금' 검색  > 토스뱅크 굴비 적금 만들기

토스 앱에서 굴비적금 검색 화면
토스뱅크 검색 기능으로 '굴비적금' 찾기

 

기존 토스뱅크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정말 놀랍게도 빠르게 가입할 수 있더라고요. 일반적으로 예적금 가입을 할 때 필요한 준비물(신분증, 인증서 등)도 필요 없고, 그냥 '다음' 버튼 몇 번만 누르고 끝났답니다.

⚠️ 만약, 토스뱅크 계좌가 없다면, 계좌 개설을 위해 신분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먼저 토스뱅크 계좌를 개설 후에 적금 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굴비 통장에 적립하기

굴비 적금은 월 최대 30만 원까지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어요. 꼭 정기적으로 안넣어도 되고, 남은 잔돈이 생길 때마다 1,000원부터 30만원까지 수시로 자유롭게 납입하면 됩니다.

저는 수시로 납입하는 게 번거로워서 가입하자마자, 한 번에 30만 원을 납입해 봤어요. 적립 후에 굴비가 한 칸 정도 내려온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굴비적금 적립 화면
굴비 적금에 돈 넣기!

굴비가 밥상까지 내려오면 반찬이 늘어난다고 하니, 왠지 기대가 됩니다. 적금을 하면서도 뭔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재미있는 요소를 잘 마련해 준 것 같죠?😎

 

매월 30만 원씩 적립하면, 만기 시 얼마 수령 가능할까?

그럼 최대 30만원씩 적립했을 때, 6개월 만기 되면 얼마를 수령할 수 있을지 세후 이자를 계산해 봤어요. 총 180만 원을 적립할 수 있고, 이자는 세후 22,208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굴비적금 이자 계산
굴비적금 최대 적립 시, 이자 계산 (세후)

 

큰돈을 모을 수 있는 적금은 아니지만, 아무 조건 없이 5%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적금이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어서 가입해 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어요. 혹시 적금을 들까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토스뱅크 굴비 적금 참고해서 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 3.0%보다 높은 금리, 수시입출금 되는 CMA 가입 후기

 

KB증권 발행어음형 CMA 계좌 개설 후기 (토스뱅크 파킹통장 비교)

평소 유동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자금은 어떻게 활용 중이신가요? 저는 그동안 토스뱅크 파킹 통장에 넣어두고 매일 2.3%의 이자를 받고 있었는데요. 조금 더 높은 금리면서 예금처럼 묶이지 않고

pickeespic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