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피드

영양제로 생리통 개선될까? 세노비스 마그네슘 /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by Pickee_ 2020. 8. 4.

생리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최근 한 조사 결과에 의하면 여성 중 91%가 생리통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참고] "여성 91% 생리통 경험..." (연합뉴스)

그만큼 현대 여성들이 흔히 겪으면서 많이 고민하는 증상일텐데요.


저 역시 평소 생리통이 매우 심한 편입니다. 심지어 최근에 생리통이 너무 심해 큰 사고(?)를 겪고 응급실에도 다녀왔었는데요. 생리통 관련해서 자궁 검사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글 아래 링크를 통해 한번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신체에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서 자궁 건강을 챙겨보기로 했습니다. 말도 안되는 것 같지만, 신체 균형이 무너지고 순환기에 문제가 있으면 몸이 이상증세를 보이기도 하니까요. 그야말로 '생리통이 나아질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든 해보자!'는 심정으로 이번에는 영양제를 구매한 것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한편으로는 지난 검사 이후에도 여전히 생리통은 너무 심했고, 매달 이렇게 아플 것이라는 생각에 정말 두려웠거든요.


그렇다고 제가 문득 영양제가 떠올라서 먹기를 결심한 것은 아니고 사전에 생리통에 대한 조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 생리통의 원인?


생리통은 일차성 생리통과 이차성 생리통으로 구분해 볼 수 있는데요. 


일차성 생리통은 자궁을 수축시키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호르몬이 과다분비되어 유발하는 통증입니다. 호르몬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자궁 검사를 하더라도 특이점을 발견하기 힘들고, 보통은 진통제를 복용해서 통증을 경감시키는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참고로, 시중에 생리통을 목적으로 판매되는 진통제에는 이런 프로스타글란딘 호르몬을 억제시키는 성분이 있어서 '진통제를 복용하는게 치료 방법이다'라고 볼수도 있다고 하네요. (한번에 치료되는게 아니라서 애석하네요...)


그리고 이차성 생리통은 정말 자궁에 문제가 있는 경우라고 해요.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등 문제가 있어서 염증에 의한 통증이겠죠. 이 경우에는 생리통 외에도 평소에도 통증이 유발될 것 같습니다. [참고] 생리통 심할때 타이레놀 보다 피임약이 도움이 된다고?! | 생리통 심할때 대처법, 생리통 진통제 추천 (유튜브)


그렇게 생리통에 대해 알아보고나니, 일차성의 경우 평소에 관리해서 호르몬 과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체내 영양의 균형과 혈행 개선이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어떤 여성분의 경우, 마그네슘을 잘 복용하면서 생리통이 많이 좋아졌다는 후기를 보게 되었습니다.



# 마그네슘 섭취를 해보자!


마그네슘은 여성에게 필요하지만 평소 잘 섭취되지 않아서 결핍이 나타나기도 하는 영양소인데요. 신경과 근육 기능을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대표적으로 눈 떨림 현상 같은게 발생할 수 있죠. 저는 눈떨림이 있진 않았지만, 신경 호르몬 이상을 조절하는데 좋다는 말에 이번에는 마그네슘을 섭취해보기로 했습니다!


세노비스 마그네슘세노비스 마그네슘


그래서 찾다가 구매한 제품은 '세노비스 마그네슘' 입니다. 


1일 1회 섭취하면 되고, 하루에 284mg의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여성은 일 권장섭취량이 280mg 라고 합니다. (남성은 340~350mg) [참고] 마그네슘 권장 섭취량 (서울삼성병원)


세노비스 마그네슘 영양정보세노비스 마그네슘 영양정보


타블렛 형태로 되어있고, 대략 2cm 정도의 크기를 갖고 있습니다. 저는 너무 큰 영양제는 정말 먹기가 힘들더라구요. 이정도는 목 넘김에 적당한 형태였습니다. 


세노비스 마그네슘 크기세노비스 마그네슘 크기


그리고 무엇보다 유통기한도 중요한데요. 간혹 병에 표기되어있지 않아서, 박스의 내용을 따로 적어놓아야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세노비스는 관리하기에도 용이하게 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세노비스 마그네슘 유통기한세노비스 마그네슘 유통기한




# 오메가3를 섭취를 해보자!


그리고 두번째로 함께 구매한 영양제는 '종근당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였어요. 

오메가3는 필수 영양소라고 할만큼 꼭 챙겨먹어야 한다고 알려져있죠. 혈행 개선 및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눈건강은 루테인만 좋은 줄알았더니, 오메가3도 효과가 있나보네요.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혈행 개선 부분에서 생리통에 조금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추측되는데요. 생리통은 혈액순환이 원활할때 많이 완화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배의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라고 하는것이죠.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오메가3는 알아보다보니, 종근당건강에서 나온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가 가장 유명한 듯 했습니다. 인지도도 높은데, 그만한 이유는 아마 섭취하는데 용이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캡슐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캡슐


보통 오메가3는 캡슐이 커서 먹기가 부담스러운데,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는 작은 사이즈로 목넘김이 좋더라구요. 생리통 진통제 중에 이지엔6를 아시는 분들은 딱 그정도의 알약 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캡슐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캡슐


그리고 간혹 일 2회를 나눠서 먹으라고 하는 것도 있었는데요. 그럼 귀찮기도 하고, 한번 먹고 잊어버려서 잘 안먹게되는 문제점이 있죠. 이 제품은 그런 문제없이 한번에 2알을 하루 한번 먹으면 된다는 점에서 좋았습니다.


또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요소중에 하나가 바로 비린내가 안난다는 후기 덕분이었어요. 오메가3는 어류 추출물이기 때문에 섭취한 뒤에 생선 비린내가 난다고 불편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있었는데요. 요즘에 나오는 제품들은 이런 점들을 보완해서 위에서 소화되지 않도록 하는 기술을 적용하나봅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제가 세노비스 마그네슘을 알아보면서 세노비스 오메가3도 함께 비교해봤었는데요. 세노비스 오메가3의 경우에도, 위가 아닌 장에서 소화되도록 했는데 결정적으로 저는 캡슐 사이즈 때문에 종근당건강 영양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영양제는 한 두번 먹는다고 바로 효과가 눈에 드러나진 않잖아요. 보통 꾸준히 먹어야하는건데, 그렇기 때문에 제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섭취가 용이한가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먹기 불편하고, 꺼려지면 결국 꾸준히 먹는것도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그런 기준에서 이 두 제품을 선택해서 구매하게 되었는데, 정말 섭취할때는 특이하게 불편한 점은 없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생리통 개선이 될지에 대해서는 제가 꾸준히 먹어보고 이후 효과에 대해 다시 한번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글은 세노비스, 종근당건강과 무관하게 제가 직접 알아보고 남기게 된 후기입니다. 저와 비슷하게 생리통으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 건강하세요!


* 본 리뷰는 내돈내산 후기로 업체와 무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 글들

2020/07/17 - [일상피드] - 용인 <수지미래산부인과> 진료 후기 '생리통 진단, 그 씁쓸함에 대하여'



댓글